유럽 파리 우버 택시 무료이용 후기-유럽 여행기6 Travel & Life


프랑스 파리 등 유럽이나 우버의 고향 미국 샌프란시스코, 뉴욕  등, 특히나 아이들을 데리고 여행을 분들을 위해 최근에 가족들과 여행을 가서 경혐했던 생생한 우버(Uber) 택시 이용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잘 모르시는 분을 위해 소개 드리면, 우버는 한 마디로 말해 <자가용 택시>라 할 수 있습니다. 불법서비스가 아니라, 자가용을 가진 사람들 중에 우버에서 나름의 기준으로 선정을 해서 체계적으로 운영한 합법적인 서비스이죠. 전세계에서 최근 활성화 되고 있는 서비스로, 미국이나 런던이나 파리 등 유럽가면 택시 기사 불친절하고 까탈스러운 경우 많은데...우버는 잘 교육된 기사가  좋은 자가용으로 친절하게 목적지까지 데려다 줍니다.
우리나라는 여러가지 법적인 문제로, 우버가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지만, 유럽 특히나 파리,런던, LA / 뉴욕 등 미국, 그리고 세부, 태국 방콕, 싱가폴  등 아시아에서는 꽤나 활성화 되어 있어 비싸고 불친절한 택시 대신 타기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우버를 타면 차가 많지 않아서 탑승하는데 오래 기다려야 하거나, 또는 기사들이 대부분 알바 형식으로 잠깐씩 나와서 하는 분들이 많아 서비스도 많이 떨어지죠.

그러나 파리 등 유럽에서 타 본 우버는 전혀 다른 분위기였습니다. 따라서 낯선 유럽 국가에서 택시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울 때 우버를 이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이번 여행도중 저는 파리에서만 우버(uber) 택시를 세번 이용했습니다. 위의 보듯, uber 앱에서 그동안 제가 이용한 <내역>들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파리는 우버가 아주 발달되어 정말 이용하기 좋습니다. 유럽에서 대중교통 대신 이용하면 아래와 같은 점이 좋습니다.

1.아이둘 포함 4인 가족이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거나, 공항으로 갈 때.
-아시다시피, 파리나 유럽도시에서는 일반 택시를 타면, 3인만 탈 수 있고, 운전석 옆좌석은 못타게 하거나 타려면 추가요금을 내는 것이 관례입니다. 이러니 4인 가족이 가거나 또는 친구들 3인이상이 갈 때는 우버가 더 낫습니다.
-또 공항으로 인, 아웃할때는 캐리어 등 짐이 많은데...파리에서는 트렁크에 짐을 싣는것도 하나당 미터요금 외에 추가 돈을 내야 합니다.
-우버는 이런것 없이 4인이 타고 짐을 싣어도 추가요금이 없습니다. 그리고 친구 4명이 타면, 요금도 알아서 나눠서 자동결제 되게 하는 <요금분할>기능이 있습니다.

2. 대중교통으로 가기 애매할때
- 런던,파리 등 유럽도시에는 한국과 같이  대중교통이 발달해 있지만, 그래도 거리는 얼마 안되는데 몇번 환승을 해야 하는 애매한 위치일 때가 있습니다.
-또 지하철역에도 한국처럼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히나 파리는 최악입니다. 엘베나 에스컬레이터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되며, 또 환승할때 거리는 엄청 멀리 있습니다. 애들 데리고 걷거나 유모차 끌고 다닐때는 정말 최악입니다.
-이럴때 애매한 위치 우버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3. 현금없이 탈 때
-우버는 사전에 등록한 신용카드에서 요금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결제됩니다.
-현금이 없거나, 잠에 위험한 파리 등 유럽이나 LA,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말 안통하는 필리핀 세부나 싱가폴에서 에서 지갑 꺼내고 넣기 싫을 때 우버가 아주 좋습니다.  

4. TAXI 잡기 어려울때(위치 설명하기 어려울때)
-파리, 런던 등 유럽에서는 빈차를 잡기 힘들 때도 많고, 또 콜택시 부르자니 어찌해야 할지 모를때 많습니다.
- 제가 세 번 파리 우버 택시를 타며, 기다린 시간은 평균 2-3분 정도인듯 합니다. 정말 빈차들 많습니다.
-그리고 안되는 외국어로 유럽에서 택시 불러 위치 설명하기 힘든데,uber는 GPS를 이용하기 때문에 앱으로 신청만 하면 기사가 알아서 내가 있는 위치로 찾아옵니다.

5.무엇보다 우버는 안전합니다.
-낯선 유럽(파리, 독일)인 미국(LA, 샌프란시스코, 뉴옥)에서, 그것도 밤늦게 집에 가려고 하면 지하철이나 버스는 물론, 누군지 모르는 택시기사가 운전하는 택시를 타기도 겁이 납니다.
-우버는 검증되어 등록된 기사가 운전하고, 해당 정보를 내 핸드폰으로 볼 수 있으니 안전합니다.

그럼, 금액은 다른 유럽의 대중교통에 비해 어떠냐고요?
아래는 제가 실제로 파리에서 우버를 이용한 세 번의 내역입니다.


금액을 봐도 우버는 파리의 택시보다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처음에 파리 들어갈 때, 오를리공항에서 파리시내가는데 40유로, 시내에서 이용할 때 9유로정도, 그리고 시내에서 샤를드골공항 갈 때 45유로냈습니다. 아마 공항서 시내갈때, RER타거나 공항버스 타도 1인 10유로 이상은 할거니, 3-4명이 우버타면 오히려 싸고 훨씬 편합니다.
LA나 뉴욕, 샌프란시스코도 택시 비용 무지 비싼거 생각하면...

아래는 파리에서 우버 탔을 때 찍은 사진과 영상입니다.
차도 아주 깨끗합니다. 제가 탄 세번중 두번은 폭스바겐, 한번은 벤츠였고...차안도 아주 깔끔하고, 차안에 생수도 준비해서 제공하네요. 그리고 기사들은 모두 검은약복을 입고 짐도 다 싣고, 옮겨 줍니다. 마치 개인기사가 운전하는 자가용 타고 가는 기분입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뿐 아니라 미국(LA, 샌프란시스코)이나 유럽(독일), 아시아(싱가폴, 방콕) 다른 도시들에서도 택시를 대신해 우버 타는건 아주 유용합니다. uber는 요즘 구글맵으로도 연동되어 구글맵에서 출발위치와 도착위치 설정해 검색해보면, 대중교통 안내 부분에 아래와 같이 연결되어 바로 우버신청도 가능합니다.

프랑스 파리, 독일, LA, 샌프란시스코, 방콕, 싱가폴 등 우버택시가 발달된 도시로 유럽 여행가시는 분들, 미리 자신이 움직일 도시의 루트에서 살펴 보시고...특히 아이들과 가족여행을 가거나 3-4명 친구들끼리 가시는 분들은 우버가입해 가셔서 잘 활용하면 아주 유용할 것입니다.


-회원가입 및 무료탑승권 받는법-
우버를 사용하거나 무료 탑승권 받으려면 일단 어플을 핸드폰에 까시고, 회원 가입을 해야합니다.
현재 탑승하고자 하는 국가에 있으면서, 회원가입을 하시려는 분은 아래 사이트로 바로 들어가면 간편합니다.
우버 무료 쿠폰은 여러분이 탑승하실 지역, 프로필에서 설정한 국가에 따라 미국이면 15불, 한국 만원, 유럽 10유로, 필리핀 200페소 짜리가 각각 다르게 들어옵니다.아래 링크 들어가면 한국돈으로 10,000원이라고 나오는데요, 이건 그냥 프로모션 코드가 한국서 발행되었기 때문이고... 이것과 상관없이 여러분 여행지역에 맞춰 위의 금액으로 쿠폰이 생기니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가입정보 넣으면 바로 쿠폰받을 수 있으나, 혹 아랫쪽에 <할인코드추가>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으면, hhs7cnarue이렇게 넣으면 됩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유럽 여행전 미리 회원가입 및 탑승권 받으시려는 분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즉, 자신이 여행갈 지역에 따라 파리면 프랑스, 런던이면 영국 등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안하셔서, 서비스 이용할수도 없는 한국용 탑승권 받아 헛수고 하시게 되죠. )

1.  www.uber.com 우버사이트 들어가 회원 가입을 합니다.  주의할 점은, 회원 가입시에 <할인코드>넣으로고 된 부분은 그냥 비워두고 가입을 합니다.

2. 가입한 ID로 로그인, 왼쪽에 '프로필' 이란 곳에 들어가 지역(location)이 여행할 국가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당 국가로 되어 있으면 바로 아래 3번으로. 만약 한국이나 타 국가로 되어 있으면 우버를 탈 예정인 국가로 바꿔 줍니다. 변경 후 새로고침해 제대로 바뀌었는지 다시한번 확인하세요 (무료 탑승권은 기본적으로 위치설정에 따라 그 나라 전용 탑승권이 쌓이니, 반드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한 가지 팁! 요즘 우버 시스템이 이상한지 국가위치를 변경하고 저장해도 다시 프로필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한국 등 원래 위치로 돌아가 있습니다. 저도 계속 했는데 안되더군요. 이럴때는 아래메일 주소로 우버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면 바로 해결해 줍니다. 아래 그대로 복사해 보내시고 자신의 ID적으시고 붉은색으로 OOO 된 부분만 본인이 여행할 국가명으로 바꿔 적어 보내시면 됩니다.
uber ID:
I wanted to update my location in profile( to OOO), so tried to.  But, I couldn’t.
Probably there is system error.
So please update my location manually (to OOO)
 
3. 마지막으로 다시 왼쪽 '결제'라고 된 곳에 들어가 <프로모션코드(Promo code)> 넣으라고 된데에  hhs7cnarue  라고 입력 후 저장.
한국에서는 현재 파리 등과 같이 우버X는 서비스 안하고 우버 블랙을 타보고 싶을때는, 한국으로 위치 설정해 탑승권 받아 이용하시면 되요.



가입과 동시에 1회무료 탑승권 (본인 설정한 지역에 따라 유럽이면 10유로, 미국 15달러 할인, 태국 300바트)쿠폰이 생기고, 우버를 탈 때 자동으로 무료 탑승권이 적용되어 무료로 탑승 가능. 초과 금액이 나오면 초과액만 사전 등록한 신용카드로 자동결제.

물론 파리, 런런 등 유럽 뿐 아니라 서울, 미국,필리핀 세부, 싱가폴(싱가포르), 베트남 등 전세계 어디로 여행 갈때도, 위의 코드로 가입하면 우버 무료탑승권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주의점~가입 시 <위치>라는 항목을 여행할 국가로 넣어야 그나라 통화(돈)으로 무료탑승권 적립됩니다.
단체로 가시는 거면 가족이나 친구 등 같이 가는 분들도 위와 같이 무료탑승권 받으면, 우버택시를 같이서 여러번 무료로 탈 수 있겠죠? ㅎㅎ


파리에서 우버 택시를 타는 이용법은 아주 간답합니다.
-우버 어플을 열어, 목적지 입력하여 예상요금을 본후 기사 신청
-잠시후, 기사가 배정되어 내 핸드폰에 해당 기사의 정보와 차량번호, 그리고 해당 차량이 어디쯤오고 있는지 지도에 실시간으로 보여집니다.
-해당 차량번호를 보고, 차량탑승하면 끝....더이상 위치 설명할 것도 없고, 기사가 사전에 신청한 목적지를 보고 알아서 데려다 줍니다. 또, 요금결제도 알아서 카드로 결제되고 이후, 내역은 내 메일로 와서 확인가능합니다.
목적지에 가는 중에는 이렇게 내 차가 가는 위치와 남은시간도 우버앱에서 볼 수 있어 더욱 안심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스마트폰을 잘 못쓰거나 영어를 못하는 분들이 더욱더 쉽게 쓸 수 있는 서비스인듯 합니다.
LA나 샌프란시스코, 뉴욕 등 미국이나 파리 독일 등 유럽, 그리고 싱가폴, 태국 방콕 등 여행가시는 분들은 우버 미리 회원가입하고 가서, 택시나 대중교통 대신 꼭 한번 이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파리 등 유럽에서 택시보다 편하고 저렴한 우버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끝)
*해당글은 파리 등 유럽여행에서의 우버(uber) 택시 탑승 경험을 바탕으로 했지만,  미국(LA, 뉴욕, 샌프란스시코), 싱가폴(싱가포르), 필리핀 세부, 태국 방콕, 일본 등 우버가 서비스중인 전세계 어디를 여행갔을 때도 동일하게 해당되는 내용이니 우버택시 탑승 또는 여행전 미리 이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거 같네요.우버가 서비스 중인 도시는 여기 참고.
그리고 우버 무료로 탈 수 있는 탑승권 받는 노하우도 아랫쪽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P.S-해외 숙박 에어비엔비 25,000원 바로 할인 받기 (아래 링크 통해 가입하면 바로 쓸 수 있는 머니가 생깁니다)


핑백

덧글

  • anchor 2015/11/04 10:01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1월 04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1월 04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김경준 2016/07/21 13:49 # 삭제 답글

    우버 택시 프로모션 잘만 이용하면 사실 여행가서 교통비 거의 안들고 잘 다닐 수 있는거 같습니다.
    잘들 활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댓글 입력 영역


사이드구글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