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행사 오피큐알의 안식휴가제 PR Story

제가 속해 일하고 있는 홍보대행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두말할 나위 없이, '사람'입니다. 어느 분야의 기업이건 '인재'의 중요성이 없는 곳은 없겠지만, 홍보대행사에 있어서는 그 중요성이 더욱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물질적 자산이라는 것이 거의 없이 사업을 운영하는 분야가 바로 홍보대행사이기 때문입니다.이에 홍보대행사에 있어, 좋은 사람을 선발하고 이들을 관리하는 일은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이와 연관해서, 자사(오피큐알)에는 '안식휴가'라는 특별한 제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근속 3년마다 연차와는 별도의 안식휴가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물론 휴가기간에도 급여는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는 유급휴가입니다.
1개월 휴가(급여 100%), 2주 휴가(급여 100%+휴가비 급여의 50%) 두 가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홍보'라는 분야, 특히 '홍보대행사' 직원에게 '휴식과 이를 통한 크리에이티브 향상'이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그리고 장기근속자에 대한 포상의 차원에서 도입된 제도입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마음은 있어도 여러가지 현실적인 어려움 상, 이러한 제도를 시행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떤 현실적 여러움을 감안하더라도, 이보다 홍보대행사의 최고 자산인 '사람'이 중요하다는 공통된 인식이 자사에 이런 제도를 뿌리내리게
한 원동력입니다.

저도 올해 안식휴가의 기회가 주어지는 해로, 8월말부터 2주간의 휴가를 다녀올 계획입니다.
이번 안식휴가에는 사랑하는 아내, 딸과 함께 제주도의 한적한 곳에서 머리를 식히며, 조용하게 보낼 생각입니다.
2주간의 휴식 후, 아마도 더욱 리프레쉬 된 머리와 마음가짐으로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스스로 기대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사이드구글위젯